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홈
쇼핑카테고리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루솔 NEWS

루솔 NEWS

루솔의 새소식을 전하겠습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대전시, 기업유치 신바람 속에 일자리 창출 으쓱
작성자 루솔 (ip:)
  • 작성일 2016-11-03 11:08:29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343
평점 0점



▲ (사진제공=대전시)기업유치 협약식


(대전=국제뉴스) 송윤영 기자 = 대전광역시는 9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투자를 희망하는 ㈜와코, ㈜에르코스, ㈜동우엔지니어링 등 3곳의 기업과 신규투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와 협약참여 3개사는 각각 지역 내 본사, 공장, 부설연구소 등의 이전 및 신증설 신규투자를 통해 신규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.


또한, 3개 사는 총 275억 원을 원신흥동, 관평동 등지에 투자 하면서 관련분야 산업발전과 함께 210개의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기로 했으며, 시는 협약기업들이 유망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.

권선택 시장은 "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있는 대전시에 대한 믿음, 그리고 대전에서 출발한 기업으로서 지역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으로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들에게 감사드린다"며 "협약을 체결한 기업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데 대전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"고 말했다.


주요 투자내용을 보면 반도체 장비개발 생산 기업인 ㈜와코는 BLDC모터 설계 원천기술로 전기 자전거 및 전기 스쿠터를 생산,신사업 분야 수소연료 전지차와 전기차에 적용되는 BLDC 모터 개발 및 사업 확대로 양산 라인을 증설 투자할 계획이다.

또, 이유식 "루솔" 생산 기업인 ㈜에르코스는 천연의 신선한 원료로 사랑하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"루솔" 생산라인 확대와 소셜커머스 중심 유통라인을 오프라인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원신흥동에 본사 및 생산 공장을 확장 이전할 계획이다.


그리고, 엔지니어링 사업분야에 환경과 IT융합 무선통신제품 연구개발․생산 기업인 ㈜동우엔지니어링은 국내 최초 소규모 수도시설 보완 통합관리시스템, 실내 공기질 측정기, 세계 최초 스마트 혈액 운송시스템 등 개발․생산, 충남 본사와 대전공장 및 부설연구소를 통합해 대전 관평동에 이전 투자할 계획이다.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
화살표TOP
barbar